동해남부재래시장 > 전통시장 소개

본문 바로가기

    화살표 강원도전통시장 소개 화살표 전통시장 소개

친근함과 생동감 넘치는 활기찬 장터

  •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 동해시 청운로(동회동)에 위치한 동해남부재래시장은 대단지 아파트 중심에 위치한 복합상가형 전통시장으로, 짧은 시간에
      원하는 물품을 한곳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매력적인 시장으로 전통시장과 대형마트의
      장점만을 갖추고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현재 지하1층 ~ 지상4층 300여개의 점포가 영업하고 있으며,  지하1층에는 식당과 반찬가게, 튀킴전문점, 식품가게 등이 있고,
      지상1층에는 마트와 약국, 정육점, 제과점, 화원 등 2층은 의료와 침구류, 피부샵, 사진관 등, 3, 4층은 미용실과 세탁소, 학원,
      병원, 식당 등이 있다.  층마다 동일 업종의 점포들이 밀집되어 있어 인근 대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다.

      시장개요
      주소 강원도 동해시 청운1길 29 대표전화 0335222100
      장날 상설 오픈시간 07:00~18:00
      점포수 (직) 26개 점포수 (임) 160개
      지역특산물 버섯,포도,홍화씨,벌꿀 등 상인회 조직 형태 동해남부재래시장 상인회
      시장 홈페이지 개설년도 1995년

      설렁탕

      설렁탕

      모듬떡

      모듬떡

      먹거리

      무릉계곡

      동해 무릉계곡은 동해시 두타산과 청옥산을 배경으로 호암소로부터 시작하여 용추폭포가 있는 곳까지의 4㎞에 달하는 계곡이다. 골골이 발원한 계류들과 함께 다양한 하천지형이 스펙트럼처럼 펼쳐져 아름다운 자연경관의 백미를 보여주는 곳이기도 하다. 무릉계라는 명칭은 1577년 (선조 10년) 삼척부사 김효원이 이 지방의 유생들과 함께 두타산을 찾았을 때 처음으로 명명하였다. 이 곳의 경치가 무릉도원을 연상시킬 만큼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추암해변

      추암해변

      호해정·할미바위

      정면 3칸, 측면 2칸의 겹처마 팔작기와 지붕양식의 건축물로 1945년 조국의 광복을 기념하기 위하여 일헌 최덕규 등 40명의 주춘계원이 창건한 호해정에는 명필 김정희, 홍낙섭의 현액이 있다. 또한 바닷물이 출렁거리는 해안절벽 위에는 직경 2.5m의 흔들바위가 올라앉아 율동을 하고 있는데 이 바위를 ‘할미바위’라 한다.

      만경대

      척주8경의 하나였던 이곳은 광해군 5년(1613년)에 김훈이 첨정벼슬에서 사임하고 고향에 돌아와 창건한 정자로 서쪽으로는 동해시의 영적 모산인 두타산, 동쪽으로는 동해물류센터거점 동해항, 정자 아래로는 동해시의 젖줄인 전천이 구비쳐 흘러 삼척의 죽서루와 쌍벽을 이루면서 시인묵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한다. 현종 원년(1660년)에 삼척부사 허미수가 경관이 수려하여 ‘만경’이라 불렀고 그 후에 ‘만경대’로 바뀌었다. 판서 이남식의 해상명구 현판이 있고 정면에는 향토명필 옥람 한일동의 만경대 액판이 있다.

      천곡천연동굴

      천곡동굴은 1991년 아파트 공사를 하던 중 최초 발견 이후 개발에 착수하여 1996년 일반에 공개된 동굴로서 총길이 1,400m의 석회암 수평동굴이다. 생성시기는 4~5억년 전으로 추정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국내 최장의 천정용식구, 커튼형 종류석, 석회화단구, 종류폭포 등과 희귀석들이 한 곳에 어우러져 학술적 가치와 함께 태고의 신비함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초록봉

      백두대간의 연봉 청옥산의 한 봉우리로 수목이 울창하고 계곡과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등산로이자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그 옛날 하느님이 혼탁한 세상에 장수를 보내어 세상을 바로잡게 하였다 하고 임무를 완수한 장수가 하늘로 승천하기 위하여 힘껏 발디딤을 하였다. 그때 남겨진 장수의 발자국이 아직도 2개의 바위에 남아 있다는 전설이 있고 오늘날에도 소원을 빌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볼거리

      몽실몽실 뜨게방

      뜨개질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실은 100여 종류가 넘는다. 이 실을 활용해 옷과 집안 소품, 방석, 컵받침, 자동차 시트 등을 만들 수 있다.

      그녀의 정원

      플라워샵인 ‘그녀의 정원’은 생화와 드라이플라워(건조화)를 판매하고, 취미반으로 꽃꽂이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즐길거리

      교통편

      교통편
      철도

      제천역과 대전역에서 광주, 부산권으로 환승이 가능
      동해역, 묵호역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 ~ 강릉)
      동해고속도로 (강릉 ~ 동해)

      국도

      7번 국도 (부산 <-> 동해 <-> 강릉 <-> 속초)
      부산 <-> 동해(4시간 정도 소요) / 동해 <-> 속도(1시간 30분)

      38번 국도 (평택 <-> 제천 <-> 태백 <-> 동해) / 태백 <-> 동해(1시간 정도 소요)
      ※ 태백에서 35번 국도 (안동, 대구)와 연결

      42번 국도 (안산 <-> 원주 <-> 정선 <-> 동해) / 정선 <-> 동해(2시간 정도 소요)
      ※ 영동고속도로 문막, 만종IC, 새말과 연결

      영동고속도로 주변 우회도로
      ※ 42번 국도 : 영동고속도로 <-> 새말 <-> 안흥 <-> 방림 <-> 평창 <-> 정선 <-> 백복령 <-> 동해
      ※ 6번 국도 : 서울 <-> 양평 <-> 횡성 <-> 둔내 <-> 봉평 <-> 장평 <-> 영동고속도로 <-> 강릉 <-> 동해